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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리스모 껍데기를 씌운 신형 플랫폼의 주행 테스트만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은 예상할 수 없지만, 기존 티볼리, 코란도와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출처 : motor.es)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티볼리와 코란도는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을



1.9m근처이거나 그이상입니다. 기본 차대 자체가 틀려요. 참고로 무라노 3.5리터 엔진 달고 나오죠?? 블레이저 무라노는 싼타페급차에서 조금 큰 축에 속하는 차인겁니다. 참고로 추후 투싼도 거의 qm6나 이쿼녹스와 비슷한 휠베이스를 가지고 나올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그럼 앞으로 그차들도 싼타페 급의 차로 부를까요?? 전 그차들 계속 C세그먼트로 분류 할겁니다. qm6 주력이 지금 2.0 휘발류죠?? 참고로 국산 suv중에서 2.0 휘발류 자연흡기로 나오는건 스포티지가 유일합니다. 싼타페와 쏘렌토는 2.0자연흡기는 아예 채용조차



작은 크기의 신형 CUV에 1.2ℓ급 터보 엔진이 장착되더라도 전혀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CUV는 오는 2021년부터 한국GM 창원공장에서 생산돼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판매된다. 요즘 다운사이징을 한다고 해서 터보차저를 넣는게 슬슬 트렌드가 되고 있긴 한데 내년에는 쏘렌토급에 1.6 터보 하이브리드가 들어가고 신형 아반떼엔 1.2터보 하이브리드라고 합니다. 근데 일단 하이브리드고





과거의 경쟁사들 사이즈에 맞춰서 나오는 추세와는 다르게 요새는 틈새모델을 많이 즐겨 만들죠. 특히 휠베이스나 이런것을 확장시켜서 기존 급에서 급자체는 유지한채 상급 모델의 거주성에 근접하는 모델들도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더 애매해진것도 사실입니다. 더더군다나 트래버스란 차는 자사 gm의 미니밴을 대체하기 위한 차종입니다. 즉 suv와



수 있을 듯 정리해 보면 아반떼 후속 1.2 터보 : 약130마력 20kg.m 1.2 터보 하이브리드 : 약150마력 28kg.m 1.6 터보 : 180마력 27kg.m 1.6 디젤 : 136마력 32.6kg.m 중형 SUV 2.5 N A : 198마력 25.3kg.m 1.6 터보 하이브리드 : 약 200마력 36kg.m 2.2 디젤 : 202마력 45kg.m 현기의 이러한 행보는 4기통 자연흡기 매니아들에게는 배신행위이며 배기량이 깡패라는 인식이 팽배한 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그러므로 2.0 CVVL 상징적의미차원에서 20년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쌍용차 자료 등을 종합해보면, 지난해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SUV 모델의 점유율은 27.4%였다(2018년 9월 누계 기준 25.9%). 하지만 코란도 가솔린 등의 출시로 올해 9월 누적 기준 가솔린 SUV 점유율은 34.4%로 증가했다. 가솔린 엔진의 인기 이유는 출력과 정숙성 등으로 연관된다. 특히 도심에서도 SUV를 주행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며, 세단처럼 조용한 엔진을 갖춘 SUV를 원하는 소비자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때문에 신차 출시를 다소 서두르는 모양새다. 신차는 다운사이징 트렌드에 따라 1.6리터 MPi 엔진에서 1.2리터 터보 엔진으로 한층 배기량이 낮아질 계획이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에 적용된 2.0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비슷한 수준의 출력(16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7세대 아반떼는 이르면 3월 출시가 계획됐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모델도 6~7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차세대 투싼(코드네임 NX4)은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가 예고됐다. 현재 투싼을 제외한 모든 현대차 SUV 라인업에는 상ㆍ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신형 투싼 역시 이러한 디자인





CLS55 다운사이징 ㅎㄷㄷㄷ 트레일블레이저 첫 홍보(?) 기사가 뜬거 같읍니다. 다운사이징은 참 미친짓이죠 이번세대 쏘나타나 K5는 1.6터보가 주력이 될 것 같은... 주차비 50% 할인 받는 코란도, 판매 300% 이상 증가 서민기준에선 배기량은 무조건 마이너스임 차급 비교에 대해 한말씀 드릴께요. 2.5 L 팰리세이드 출시 가능성 (2021년형) 쏘나타 2.0





북미에서는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두차는 팔립니다. 또한 그러한 농간으로 인해 수입차에 대한 편견에 빠진 사람들이 많아 진것도 사실이고 수입차 업체들 배불리기 위해서 잘 이용당하고 있죠. 무슨차가 동급이니 대형이니 이런차들 굳이 그렇게 부른다면 뭐라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이차들 공통점이 뭔지 아시나요?? 국제적이나



터보가 더 좋은 메카니즘일거 같네요 현대든 독삼사든 미국삼사던 만들줄 몰라 안하겠습니까? 요즘 브랜드들 터보엔진수준이 출력수치는 낮아지지만... 반응성과 연비와 내구성에 촛점이 가는거 같아서 현대도 그런 흐름을 반영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275마력이면 날라댕기는데 머가 그리... 난리신지 ㅎ 안녕하십니까? 차량운행과 관련하여, 모르는게 많아서 정보를 배우고자 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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