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니 라끼남 미쳤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오늘 엠넷 서바 그 월드클래스 파이널 하는 날이다 ㅋㅋㅋ ㅇㅈㅍ 라끼남봤는데 라면 안먹고 다른거먹냐곸ㅋㅋㅋㅋㅋ 나 강씨 콜렉터였나 라끼남인데 라면이 안 나와ㅋㅋㅋㅋㅋㅋ 아니 뭔데 라끼남 보면 라면 땡길까봐 미리 끓였는데;; 라끼남 라이브 [Youtube Live] ㅇㅂㅌ 너네 라끼남 예고편봄?ㅋㅋㄱ 라끼남 하는구나 라끼남 방송하는 방식 유재석X김태호vs강호동X나영석, 라면예능 빅매치 십오야에서 지금 라끼남 호동이 나온다 라끼남 방송시간 5분인데 귤먹느라 1분씀 ㅡㅡ 1분남았다구 신서유기 보시는분? 아간세 후속



기자] 방송인 강호동이 첫 라면을 끼릴(끓일) 장소는 지리산이었다. 6일 밤 케이블채널 올리브, tvN을 통해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 첫 회가 방송됐다. 이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에서 풀버전이 공개됐다. '라끼남'은 라면이 잘 어울리는 장소라면 어디서든 끼릴 준비가 되어 있는 강호동의 활약을 보여주는 예능. 이날 6분이라는 파격 편성으로 시청자들을 찾은 '라끼남'은 극강의 라면 맛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지리산 등산길에 오르는 강호동의





상황까지 이어지게 됐다. MBC © 뉴스1 유재석은 '뽕포유'를 통해서 트로트 가수에 도전하게 됐고, '유산슬'이라는 가명도 얻게 됐다. 그렇게 '릴레이 카메라'로 시작됐던 '놀면 뭐하니?'의 확장은 유재석이 '유산슬'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가지게 되는 확장으로 이어졌다. 확장이 또 확장을 부른 셈이다. '놀면 뭐하니?'도 단순히 TV에 갇혀있지 않는 플랫폼의 확장을 꿈꾼다. 김태호 PD도 앞서 기자간담회에서 이에 대해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 라끼남 방송시간 5분인데 귤먹느라 1분씀 ㅡㅡ 1분남았다구 와 오늘 엠넷 서바 그 월드클래스 파이널 하는 날이다 ㅋㅋㅋ 정말 의식의 흐름이아니라 냄새의 흐름이다 라끼남 ㅇㅈㅍ 라끼남봤는데 라면 안먹고 다른거먹냐곸ㅋㅋㅋㅋㅋ ㅇㅈㅍ 라끼남봤는데 라면 안먹고 다른거먹냐곸ㅋㅋㅋㅋㅋ 나영석이 아간세나 라끼남 만드느것도 결국 새로운 시도 아님? 첫방 '라끼남' 강호동, 라면 끓이러 지리산





언제 파이널까지 왔냐 6분방송 너무 짧아 강승윤 강다니엘 강하늘 좋아하는데 최근에 강호동이 너무 호감임 라끼남 예고 보다가 깨달았다 뭐지 이거 라면 빼고 다 먹는데ㅋㅋㅋㅋ 나만 먹겠네ㄷ 강호동 등판 중! 생방은 거의 첨이라고 하네요. 라면끼리먹는남자ㅋㅋㅋㅋㅋ 방방대지들 눈돌아갈것같음 일단나부터 밤마다 라면먹을것같음 육봉...이력이있으신분 라면 잘끓이는것같애...찬밥에 김치도있어 핡 내최애라면도 안성탕면인뎁 ㅋㅋㅋ TV 방송은 6분만 하고 유튭에서 5분후 본방송 풀영상 공개라니 본방사수 어렵네요 [뉴스엔 이민지 기자] 유재석과



말 한 마디에서 출발하게 된 거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분, 6분 편성의 쇼트폼 콘텐츠를 이어가고 있는 것 역시 "말장난에서 출발했던 쇼트폼 콘텐츠에 의외로 호평을 해주셨고, 그렇게 또 '라끼남'으로 쇼트폼 콘텐츠가 이어지게 된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결과적으로 '신서유기' 시리즈의 확장은 말 한 마디가 시작이었다. '채널 십오야'가 쇼트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고 다양한 외전들이 쏟아지고, tvN이 5분





갔다..꿀맛 기대 [MD리뷰] 유재석 라면하고 강호동 라끼남하고 콜라보하자 ㅋㅋㅋ [N초점] '신서유기'·'놀면 뭐하니', 세계관의 무한 확장을 보여주다 정말 의식의 흐름이아니라 냄새의 흐름이다 라끼남 라끼남 당황스럽네요 나영석이 아간세나 라끼남 만드느것도 결국 새로운 시도 아님? 아간세 후속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 유재석 라면하고 강호동 라끼남하고 콜라보하자 ㅋㅋㅋ 라끼남인데 오늘 라면 못먹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끼남 예고 ㅅㅂㅋㅋㅋㅋㅋ 호도이 라면말고 삼겹살 먹고싶어하는 거 같은데요 유재석이 먼저하네 라끼남 ㅋㅋㅋㅋㅋㅋㅋ 라끼남 보고 있는데 이건 패스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라끼남인데 라면 1도 안나오고 끝남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라끼남 다 보고 채널 돌리다가 봄 얘네



"콘텐츠들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다. 그래서 유튜브나 포털까지 계속 전개를 해보는 것을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단순히 관찰, 가족, 먹방 등 트렌드에만 머무르지 않고 실험적인 예능의 확장에 도전하고 있는 '신서유기'와 '놀면 뭐하니?'. 과연 또 어떤 '말 한 마디'가 이들의 색다른 확장을 만들어낼지 기대를

PD가 보여온 장기 중 하나였다. '놀면 뭐하니?' 역시 이런 김태호 PD의 장기가 제대로 드러난 프로그램이었다. 가장 먼저 '릴레이 카메라'로 방송을 시작했던 '놀면 뭐하니?'는 이후 조세호의 집에서 릴레이 카메라 출연자들과 게임을 즐기는 '조의 아파트', 유재석이 친 드럼 비트에 여러 작곡가들이 음원을 붙여나가는 '유플래쉬' 등으로 확장해갔다. 그리고 이 확장은 '뽕포유'라는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기 시작했다. 지난 2015년 네이버TV를 통해 인터넷에서만 공개가 됐던 '신서유기'는 2016년부터 tvN에서 방송을 시작해 어느새 시즌7까지 제작이 됐다. 하지만 '신서유기'는 여기서 머무르지 않았다. 지난 2017년 방송된 '신서유기4'에서 나온 송민호의 말을 중심으로 외전 '꽃보다 청춘 WINNER'를 만들어냈고,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외전 작업에 돌입해 '신서유기' 멤버들을 주축으로 '강식당' 시리즈를 제작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이하 '아간세')라는

댓글